인생의 상처를 치유하고 기적을 일으키는 자기 확언 사용법

스스로의 힘을 일깨워 행복한 인생을 살도록 도와주는 긍정 확언집. 저자는 자신이 생각만 바꾸고 그 바뀐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자기 확언’을 하기만 하면 이 세상에는 못할 것이 없다고 한다. 이 책에서 사용하는 ‘자기 확언’은 누구나 자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말로 표현함으로써 성취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우리 자신의 일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부분의 생각과 말이 매우 부정적인 것을 발견하고 놀라게 된다. 우리 속담에 “말이 씨가 된다.”라는 표현이 있다. 언어학에도 삶에 영향을 미치는 말의 중요성을 언어의 ‘언어의 주술성’이라고 이론화하고 있듯이, 생각과 말은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저자 : 루이스 L. 헤이 Louise L. Hay

‘영성’과 ‘자기 계발’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 치료 상담가이자 세미나와 워크숍 강연자. 1981년 마음 과학(Science of Mind)이라는 종교 단체의 심리 상담가로서 일을 시작한 이래,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자신들이 가진 창의적인 힘의 잠재 가능성을 충분히 사용하고 발견하도록 도와주었다. 헤이하우스(Hayhouse)라는 출판사를 설립, ≪치유-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You Can Heal Your Life)≫와 ≪권능 있는 여성(Empowering Women)≫ 그리고 ≪당신의 몸을 치유하라(Heal Your Body)≫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책을 펴냈는데, 그녀의 책은 전 세계적으로 35개국에서 29개의 각기 다른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한결같은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다. 그녀도 어린 시절에는 우리가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의 고통과 수치와 치욕과 학대를 견뎌야 했다. 하지만 우연히 참석하게 된 마음 관련 세미나에서 생각을 바꾸면 삶이 달라진다는 강연자의 말을 듣고 마치 보석을 발견한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그 이후 그녀는 자신의 삶을 치유하기 위해서 에너지를 쏟아부었고, 그 결과 자신의 암도 스스로 완치시키게 되었다. 마음과 몸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체득한 뒤 그녀는 글쓰기와 강연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회복과 치유의 기적을 함께 나누었다. 용서와 사랑, 감사의 진리를 담은 그녀의 책과 오디오북은 전 세계 상처받은 사람들의 친구가 되었고, 지금도 치유의 기적을 체험한 독자들이 보내는 감사의 편지가 끊이지 않고 있다.


1장 / 건강
 - 나는 건강에 좋은 것들을 선택한다. 나는 나 자신을 존중한다.
ㅇ 나는 몸에 최고로 좋은 음식을 즐긴다. 나는 내 몸의 모든 세포들을 사랑한다.
ㅇ 나는 지금 몸을 사랑스럽게 돌보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노년기를 기대할 수 있다.
ㅇ 나는 매사에 건강한 몸에 필요한 것들을 채워 줌으로써 최상의 건강한 상태로 돌아간다.
ㅇ 나는 고통이 없는 자유로운 상태다. 그리고 완전히 삶과 조화를 이룬다.
ㅇ 치유가 일어나다! 나는 이전에 하던 생각들을 버리고, 내 몸의 지혜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내 몸을 치유하도록 한다.
ㅇ 내 몸은 항상 완벽한 건강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이다.
ㅇ 나는 삶을 일과 휴식, 놀이로 균형을 이루게 한다. 일과 휴식, 놀이에 균등한 시간을 배분한다.
ㅇ 나는 내가 살아 있다는 사실에 감사한다. 또 다른 멋진 하루를 산다는 것은 나의 기쁨이자 즐거움이다.
ㅇ 나는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내가 몸을 어떻게 돌보느냐에 따라 몸이 나에게 고마워한다.
ㅇ 나는 완벽한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 몸에 필요한 것이면 무엇이든지 해 본다.
ㅇ 나에게는 특별한 안내 천사가 있다. 그 안내 천사가 나를 항상 신성하게 안내하고 보호한다.
ㅇ 완벽한 건강은 나의 신성한 권리다. 나는 지금 완벽한 건강을 되찾을 자격이 있다.
ㅇ 나는 나의 몸을 사랑한다. 나는 내 인생을 사랑한다.
ㅇ 건강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은 내 마음을 기쁜 생각들로 채우는 것이다.
ㅇ 행복한 생각을 하면 내 몸이 건강해진다.  

2장 / 용서
 - 내가 일단 나의 생각을 변화시키기만 하면 내 주위 세상은 변한다.
ㅇ 나의 마음으로 가는 문은 항상 나의 내면으로 열려 있다. 나는 용서를 통해 사랑을 실천한다.
ㅇ 과거는 이미 지나갔다. 그러므로 지금 이 순간 과거는 아무 소용없다. 지금 이 순간 애가 하고 있는 생각이 나의 미래를 창조한다. 
ㅇ 크고 작은 그 어떤 문제라도 사랑으로 풀리지 않는 것이 없다. 사랑이면 다 된다~!!!
ㅇ 나는 치유될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기꺼이 용서한다. 모든 일이 잘 풀린다.
ㅇ 내가 실수를 저지를 때는 그것이 내가 배워가는 과정의 일부분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ㅇ 나는 용서를 뛰어넘어 이해의 단계로 들어선다. 나는 모든 것에 연민을 느낀다.
ㅇ 매일 하루가 새로운 기회다. 어제는 이미 끝났고 생을 마쳤다. 오늘이 내 미래의 첫날이다.
ㅇ 나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다. 나는 내 가족을 지금 바로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들인다.
ㅇ 나는 용서, 용기, 감사, 사랑, 유머라는 삶의 기본으로 돌아간다.
ㅇ 내 인생의 모든 사람들은 나에게 교훈을 줄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함께 지내는 것은 목적이 있다.
ㅇ 나는 과거에 나에게 잘못을 한 모든 사람들을 용서한다. 나는 그들을 사랑으로 자유롭게 놓아준다.

3장 / 부(풍요)
 - 나는 성공의 빛을 내뿜는다. 내가 가는 곳 어디든지 번창한다.
ㅇ 나는 돈을 자석같이 끌어당긴다. 모든 종류의 풍요로움이 나에게로 몰려 들어온다.
ㅇ 나는 크게 생각한 다음, 나 자신이 삶으로부터 더 좋은 것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마음의 문을 열어 놓는다.
ㅇ 내가 일하는 곳이 어디가 되었든 간에 깊게 감사하고 보상 또한 잘 받는다.
ㅇ 오늘은 기쁜 날이다. 돈은 내가 예상한 곳에서 들어오기도 하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들어온다.
ㅇ 나는 번성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을 돕는다. 그리고 그 대가로 삶은 나에게 놀라운 방식으로 도움을 준다.
ㅇ 나는 지금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한다. 그리고 거기에 대한 보수를 잘 받는다.
ㅇ 나는 사랑하고 충만하고 조화로운 우주에 산다. 그리고 그에 대해 감사한다.
ㅇ 나는 어디에나 존재하는 끊임없는 풍요로움에 기꺼이 마음의 문을 열어 놓는다.
ㅇ 삶은 내가 필요한 것들을 풍족하게 채워 준다. 나는 삶을 믿는다.
ㅇ 끌어당김의 법칙은 삶에 좋은 것만을 가져다준다.
ㅇ 내가 가진 부와 삶의 풍족함에 감사하면 더 감사할수록 더 많이 감사함의 이유를 찾게 된다.
ㅇ 나는 내 삶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 매일매일 멋진 새로운 일들이 일어난다.
ㅇ 나는 이 유일한 순간에 거대한 부와 나의 힘을 쓸 수 있다. 나는 나 자신이 가치 있으며 좋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느끼기로 선택한다.
ㅇ 나는 최상의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나는 지금 최고의 상태를 받아들인다.

4장 / 창조성
 -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지 몰랐던 재능을 발견하고 있다.
ㅇ 나는 새로운 일을 시도하거나 적어도 매일 어제와 다른 일들을 한다.
ㅇ 내가 어떤 분야를 선택하든 간에 창조적 표현을 위한 충분한 시간과 기회가 있다.
ㅇ 나의 가족은 나의 꿈을 이루는 데 있어 전적으로 도와준다.
ㅇ 나의 모든 창조적인 주제들은 나에게 큰 만족감을 가져다준다.
ㅇ 나는 내가 내 인생에서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ㅇ 나는 창조적인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나 자신을 잘 표현할 때 행복감을 느낀다.
ㅇ 나는 나 자신이 독특한 자아이고, 특별하고 창조적이며 멋지다고 생각한다.
ㅇ 내 생각이 내 경험을 창조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창조성의 가장 중요한 열쇠다. 나는 이 키포인트를 내 삶의 모든 분야에 적용한다.
ㅇ 나는 매일 더 창조적이기 위해 배우고 있는 중이다.
ㅇ 나의 잠재 가능성은 무한하다!!!
ㅇ 나는 안전하며, 내가 하는 모든 것에서 성취감을 느낀다.
ㅇ 내 재능은 충분하며, 창조적이라는 독특한 선물 덕분에 주변에서 인정받는다.

5장 / 관계 · 사랑
 - 나는 사랑과 로맨스를 내 삶에 끌어당기고, 그것을 지금 받아들인다!
ㅇ 사랑은 찾아온다. 나는 절망적으로 사랑을 갈구하는 대신, 내가 완벽한 시간에 완벽한 공간에서 그 사랑이 내게 오도록 허락한다.
ㅇ 사랑은 어디에나 있고, 내 사랑을 채우는 것은 기쁨이다.
ㅇ 나는 이 지구라는 행성에 나 자신을 더 사랑하는 법을 배우러 왔다. 그리고 그 사랑을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
ㅇ 내 단짝은 내 삶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와 내 짝은 서로를 존중해 준다.
ㅇ 삶은 매우 단순하다. 내가 내뿜는 것을 다시 나에게로 돌아온다. 오늘 나는 사랑을 주기로 선택한다.
ㅇ 나는 날마다 접하는 사랑 안에서 기쁘다.
ㅇ 나는 거울 안의 내 눈을 보면서 "루이스, 난 널 사랑해. 난 널 사랑해. 난 널 정말로 사랑해."라고 말하는 것이 편안하다.
ㅇ 나는 사랑, 로맨스, 기쁜 것들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리고 그 모든 좋은 것들은 삶이 나에게 제공해 주어야만 하는 것이다.
ㅇ 사랑은 모든 곳에 존재한다!
ㅇ 나는 사랑으로 둘러싸여 있고, 모든 것이 좋다.
ㅇ 나의 가슴은 열려 있다. 나는 사랑스러운 단어로 말한다.
ㅇ 내 존재의 깊은 우물 중심에는 무한한 사랑의 우물이 있다.
ㅇ 나는 나를 진정으로 사랑해 주는 사람들과 즐겁고 친근한 관계를 맺는다.
ㅇ 나는 아름답고, 모든 사람들이 나를 사랑한다. 나는 어디를 가든지 사랑의 인사를 받는다.
ㅇ 내 삶은 오래 지속되고, 사랑하는 관계로 삶이 빛난다.

6장 / 직업에서의 성공
 - 새로운 직업이 필요할 때는 완벽한 자리가 나에게 그 자체로 쉽게 나타난다.
ㅇ 나는 내 재능과 능력을 표현하는 것이 즐겁다. 그리고 이런 직업을 가진 데 대해 감사한다.
ㅇ 내가 직업에서 찾는 기쁨은 내 전체 행복에 보탬이 된다.
ㅇ 나는 아침에 일어날 때 좋은 하루를 계획한다. 나의 기대가 긍정적인 경험을 끌어당겨 준다.
ㅇ 나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게 편한다. 나는 자신감이 강하다!!!
ㅇ 나는 성공적인 직업을 가질 자격이 있다. 나는 그것을 지금 받아들인다.
ㅇ 내 직업은 내가 가진 가장 큰 잠재력을 펼쳐 보일 수 있도록 지지해 준다. 나는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성공적이다.
ㅇ 나는 격려를 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잘 해준다.
ㅇ 나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내 앞에는 행복만이 존재한다.

7장 / 스트레스 없는 삶
 - 나는 스트레스가 단지 두려움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 나는 지금 모든 두려움을 놓아준다
ㅇ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스트레스 없는 세상을 만든다.
ㅇ 나는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나는 나 자신이 숨 쉴 때마다 더욱 이완되고 있음을 발견한다.
ㅇ 나는 화를 잘 평정하고 감정적으로 균형을 잘 맞춘다.
ㅇ 나는 나 자신을 대할 때마다 편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도 편히 지낸다.
ㅇ 나는 친구, 가족, 동료들과 멋진 관계를 유지한다. 그리고 나는 그것에 대해 감사한다.
ㅇ 나는 나의 재정 상태에 대해서 편안하다. 
ㅇ 재정적인 안전이 나를 편안하게 해 주고 나의 미래에 대해 좋게 느끼게끔 해 준다.
ㅇ 나는 하루 동안 일어나는 어떤 문제도 잘 다룰 수 있는 내 안의 힘을 믿는다!
ㅇ 나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하는 중이다.
ㅇ 나는 눈을 감고 긍정적인 생각들을 한다. 그리고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좋은 것들을 호흡한다.

8장 / 자존감
 - 나는 빛을 내는 존재이며 삶을 최고로 즐긴다.
ㅇ 나는 완전히 모든 상황에 적합하다.
ㅇ 나는 나 자신에 대해서 좋게 느끼기로 선택한다. 나는 나 자신의 사랑에 대해 가치를 느낀다.
ㅇ 다른 사람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내가 나 자신에 대해서 믿기로 선택한 것과, 내가 어떻게 반응하느냐다!
ㅇ 나는 지금 여기에서 나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정확히 사랑하고 인정한다.
ㅇ 나는 세상을 사랑과 인정의 눈으로 본다. 나의 세상에서는 모든 일이 좋다.
ㅇ 나는 나 자신을 존중하므로 자존감도 높다.
ㅇ 내 삶은 하루하루 멋진 경험이다. 나는 새로운 순간이 가져다주는 것들을 기대한다.
ㅇ 내 의식은 내 경험에 영향을 주는 건강하고 긍정적이고 사랑하는 생각들로 채워져 있다.
ㅇ 나는 나 자신을 멋지고 위대하다고 느낀다. 나는 내 삶에 감사한다.
ㅇ 지금 이 순간이 오늘을 살 수 있는 유일한 순간이다. 나는 지금을 즐기기로 한다.
ㅇ 나는 쉽게 삶에서 진전할 수 있는 자존감이 있고 힘이 있으며 자신감이 있다.
ㅇ 나는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무조건적인 사랑이다.
ㅇ 나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완벽해질 때까지 더 이상 기다릴 필요가 없다.

루이스가 뽑은 자기 확언 베스트

1. "모든 일은 잘 돼. 모든 것은 다 나의 최상의 행복을 위해 잘되고 있어. 이 상황에서 나에게 좋은 것만이 주어질 거야. 나는 안전해"
2.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좋게 느낄 수 있다! 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3. "나는 우주가 가져다주는 모든 행복과 풍요로움에 마음의 문을 열고 그것들을 지금 이 순간 받아들인다. 내 삶아, 고마워!"
4. "기억하라!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당신의 내면에는 이미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원래부터 있었다는 것을!"
5. "내가 어디에 있든, 무한한 행복, 무한한 지혜, 무한한 조화, 무한한 사랑만이 존재한다!"

저를 비롯해 이 글을 보신 여러분 모두 매일 긍정 확언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 Recent posts